티스토리 뷰
면 자체가 맛있는 평양냉면집
1. 냉면 육수가 매우 담백하고 수수합니다. 같이 나오는 배추김치와 먹으면 간이 적당히 맞습니다. 다른 집보다 겨자를 좀 더 넣게 됩니다.2. 면은 메밀향이 많이 납니다. 좀 거친 듯한 면발과 향으로 보면 메밀 함량이 높은 것 같습니다. 찰기가 적어 가위로 자를 필요가 없고 이빨로 뚝뚝 끊으면서 입안 가득 넣고 씹다가 삼키는 맛이 일품입니다.가격대가 좀 있지만 양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사리 추가합니다.3. 숙주가 많이 들어간 만두도 맛있습니다.4. 주변 오래된 시내 평양냉면집과 달리 주차가 편리합니다.제가 좋하해서 애들 데리고 자주 가는 데 애들도 지금은 잘 먹습니다.
고수가 먹어야 하는 평양냉면집
함흥냉면만 먹었으나 전통있는 곳이라 해서 간곳.밍밍한 육수맛을 느끼기엔 입맛이 너무 자극적인 것에 길들여져 있는 것인지.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한번쯤 가볼만한 곳.
최고의 냉면
이북출신이신 회사 사장님을 따라 처음 가게 된 평양면옥.처음에는 그 밍밍한 듯한 맛이 영 별로였으나, 먹을 수록 구수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에 반해서 지금은 주기적으로 먹으러 가고 있음.냉면 말고, 만두도 꼭 같이 곁들여 먹기를 강추.
의정부 평양면옥
의정부 평양 면옥. 을지면옥, 필동면옥등을 있게 만든 장본인이다. 평양면옥과 제육을 먹었는데 정말 맛이 좋습니다. 수육도 괜찮고요..
최고의 평양냉면
처음 평양면옥에서 평양식 냉면을 먹었을 때, 아무런 맛을 느끼지 못했는데, 여러번 가다보니 국물과 면발에서 나오는 깊은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었음.특히나 구수하기 그지 없는 면발은 씹을 수록 메밀의 맛이 올라오면서 다른 냉면집에선 쉽게 맛볼 수 없는 진미를 전해줌.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만한 값어치가 있음
깔끔한 평양 냉면, 평양면옥
평양 냉면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맛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에요~ 진정한 냉면 맛을 보고 싶다면 꼭 방문 요망!면도 손수 뽑아서 더더욱 맛있어요~ 손만두도 꼭 드셔보길 추천 6개에11000원이지만, 3개에 절반가격에도 즐길 수있으니 메뉴에 없어도 직원에게 요청해보세요
최고의 평양냉면
매번 방문하지만 맛이 정말 일정하고 매번 만족스럽습니다. 평양냉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식당입니다.
좋기는 하지만..
옛 평양 방식 그대로 만들고 있다고 해서 어르신들은 좋아하시는 곳이지만 나 같은 10대, 20대의 입맛에는 잘 안 맞는 것 같다. 아니, 안 맞다기보다는 신세대들이 흔히 아는 식초 들어간 냉면이 아니라서 새롭다고 해야 맞을 것 같다.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맛있는 것도 아닌 것 같다.
제육.만두.냉면 모두 만족스럽다
영화를 예약해놓구 냉면만 먹으려 방문했다가 주변 테이블의 제육이 좋아보여 영화를 취소하고 소주를 마신...ㅋㅋ만두도 훌륭하고 냉면도 좋다. 슴슴한 냉면이 자꾸 끌리는걸 보니 나도 점점 나이가 들어간다는 반증일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개인의 취향이 있겠지만...면이 정말 좋지요..만두도!
면이 늘 생각나게 하는 집입니다. 편육도 맛있구요..평양맛이 물씬..근데 평양에서 먹어본 적은 없지만. 만두도 맛이 아주 깔끔하구요..기름기 없이 담백한 식사. 고기는 고기대로 기름을 완전히 뺴고. 돼지고기와 냉면의 맛도 어울리더군요. 자극적인 것을 못먹는 아내와 딸아이도 이 집에서는 냉면육수까지 마시고 커억 합니다. 추천! 추천!
슴슴한 평양냉면~
육수가 시원하고 담백한 느낌입니다. 면에서도 메밀향이 나구요. 제육도 부드러워 오돌뼈마저 씹는 느낌이 부드럽습니다. 만두, 불고기 모두 맛있구요. 최고의 평양냉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줄서서 먹는 집
줄 서서 기다려야하지만 회전율이 빠른편.냉면 육수가 담백함. 꼭 그릇째로 마셔보기를 권합니다. 만두도 너무 맛있고 만두국도 진짜 맛남.^^만두1/2 가 있어서 혼자갔을때 추가로 만두 시키기 좋다.
밍밍한 냉면
평양냉면이 원래 간이 약한 것은 익히 알고 먹어왔지만 그 중에서도 간이 매우 약하다. 그런데다 육수에 고기 육향마저 미미하다. 수육은 반접시로도 파는 게 다른 냉면집들 대비 그나마 장점이랄까.
장충동파 평양냉면 처음 접해 봄
의정부계열은 자주 먹어봤는데 장충동 계열은 처음 먹어봄. 조금 더 밍밍한 편이라는 ㄴ생각이들며 육수가 고기짭쪼름한 맛보다는 메밀면에서 우러나는 맛, 고춧가루나 파가 없고 오이가 들어 있기에 조금 시원한 맛이 나는 듯하다. 면은 순메밀보다는 더 쫄깃하게 만들어지고 얇은 면이라 씹는 맛이 확실히 있다. 제육은 다들 맛있다던데 나는 쏘쏘
겨울엔 만두를
이집의 평양냉면도 물론 괜찮지만, 이집은 만두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두 만큼은 이집이 최고라고 생각하고요. 둘이간다면 만두국 하나, 별도 그릇을 내어주십니다, 제육 반접시나 한접시가 딱 좋을 듯요. 외국인 친구들도 좋아했던 집입니다. 친절하고 빨리 나옵니다.
정보
요리
한국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207